코인 22년 상반기 GameFi 리포트 - 코인마켓캡 & 풋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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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년 상반기 GameFi 리포트 - 코인마켓캡 & 풋프린트
1️⃣ 불장에서 하입 받는 프로젝트가 장기적인 성공을 담보하지는 못합니다. 액시도 스테픈도 각자의 섹터를 리드한 첫 프로젝트였지만 현재 DAU(Daily Active Users)로 봤을 때 Top 3 게임 근처에도 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 GameFi를 지배할 체인은 아직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장기적으로 생태계를 리드할 체인을 예측하기에는 아직 시기적으로 이르다는 의견입니다. 현재 왁스와 하이브가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지만 에일리언 월드와 스프린터랜드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으며 현재 3위인 BNB는 간판 게임이 없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3️⃣ 가동중인 프로젝트의 개수로 보면 이더리움과 BNB 양강 구도지만 월간 새 프로젝트 런칭 개수로 보면 BNB와 폴리곤이 주목할만 합니다. 현재 게임 개발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체인은 폴리곤, 왁스, BNB로 낮은 수수료를 포함한 게임 친화적인 환경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 GameFi 이야기가 나올 때 빠지지 않는 주제이자 문제점은 지속가능성이죠. 아직까지는 그 근본이 DeFi에 있기 때문에 새로운 토크노믹스가 나오지 않는 한 앞으로도 새로 런칭할 프로젝트들은 끊임없이 시험대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트렌드를 이끄는 프로젝트라도 하입에 눈이 멀기보다는 비판적으로, 분석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기를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번 읽어봤는데 어렵네 ㅎ
전문지식이 있는 울뽕브로가 나중에 구독자가 많이 생기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