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아2) 매직 아이템 얻는 확률 (매찬) 에 대한 정의
매직 아이템을 얻을 확률 이하 매찬 이라고 함
이 내용을 알고 있는 고인물들고 있으실꺼고,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한번 정리 해보겠습니다.
모르고 계신분들은 좋은 정보가 될수 있겠네요.
그럼 시작합니다 (내용은 미국 사이트 와우헤드 뭐 미국의 블빠 같은 사이트임)
※ 분명 레어,셋트,유니크 확률이 아님 딱 매직(파랑색) 의 의미입니다.
1. 마법 아이템 획득 확률 50%에 속지 말것.
우리가 흔히 50%는 2개중에 1개 라고 생각 한다.
하지만 디아블로는 몹/상자/시체등 에서 2개중에 1개는 매직(파랑) 아이템이 떨어지는 확률이 아니다며, 더 복잡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2. 디아블로 매찬 계산 시스템 (단순히 수학적인 시스템)
디아블로의 단순 계산으로 하면 위의 표와 같이 나타난다 하지만 우리는 확률(매찬)에 속으면 안된다.
실제로 내가 오늘 20번의 카오스 생츄어리를 돌았다 그중 매직 ~ 유니크 까지 총 50개가 나왔다
다음날 20번의 카오스 생츄어리를 돌았다 하지만 매직 ~ 유니크 까지 총 30개가 나왔다
즉 이처럼 내가 셋팅한 매찬에 대한 변동은 매우 심하다.
※ 미국 고인물들이 말하는 것은 동일한 시간에 얼마만큼 많이 도는것에 집중 하고 있으며, 즉 엑트1~5까지 몇분만에 돌수 있나에
아주 많은 비중을 두고 있고, 실제로 유튜브 영상에도 많은 영상이 올라가 있다.
※ 또한 북미에서는 실제로 스피드런 (일명 : 핀들런) 이게 서버가 폭파될 정도로 하는 이유이다.
나 역시 동감 하는 말이다. 매찬이 높으면 물론 유리하다 하지만 실제로 동일한 10시간 동안 앵벌을 했을때
득템 하는 경우는 얼마만큼 많이 돌았다 오늘은 어제보다 5판더 돌았다 이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확률로 계산하면 분명 내가 득템을 한 날은 더 돌았을 것이다.
3. 보석/룬/참 은 매찬에 적용 되지 않는다.
보석,룬,참에는 매직확률이 적용되지 않는다 위에 나와있듯이 매찬은 매직아이템일 뿐이다.
4. 가장 적절한 나의 매찬 확률은 400% 이다. (400% 이상부터는 사실상 의미 없다)
이건 그래프로 내용을 요약한다.
5. 득템의 가장 효율적인 자세
- 최소 300%의 매찬을 세팅한다.
- 가장 짧은 시간내에 많은 양의 몹을 죽이는 던전 (시간+양 으로 핀들런이 가장 높음) * 현재 패치로 핀들런은 불가함
- 최상위 고유 몹과 보스몹 위주의 앵벌
6. 현재 북미에서 유행하는 주요 던전
디아3 게임중인데 좀 질리면 넘어가서
즐겨야겠어 ㅎ